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터미널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내 동대구 터미널이 오늘 개장하였습니다.기존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과 동부 남부시외버스터미널이 통합 이전한것인데요.동대구터미널 개장에 따라 동대구고속터미널, 동부·남부시외터미널은 12월 12일 00시 00분에 운행하는 고속·시외버스 막차를 끝으로 터미널이 폐쇄됩니다. 그리고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개장일은 15일입니다.

 

 

동대구터미널 개장

 

현재 동대구터미널만 개장하였고 동대구 환승센터 개장일은 15일이기에 15일까지는 지하주차장은 개방하지 않기에 12∼14일에 동대구터미널 이용하실분은 터미널 방문 차량은 동쪽 주차장(2∼5층)을 이용해야 하며 주차요금은 처음 10분은 무료이고 이후 10분당 1000원입니다.

 

 

동대구 터미널 1층은 전국에서 도착하는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하차장으로서 매표소가 있는 3층은 서울 경기 충북 충남 전북 전남으로, 4층은 부산 경남으로 가는 승차장이 있습니다.물론 인천 및 김해 공항버스 노선도 있구요.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란?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는 연면적 33만8310m²에 지하 7층∼지상 9층 규모인데요.한진 동양 중앙 금호 고속버스 및 동부 남부 시외버스 회사가 입주하였습니다..동대구 복합환승센터에서는 고속철도(KTX)와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를 한곳에서 갈아탈 수 있으며 동대구터미널 승하차 인원은 하루 평균 2만여 명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조감도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개점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은 15일 오전 10시 반 개점하는데요.신세계그룹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이름을 대구신세계백화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동대구신세계백화점은 쇼핑과 여가 외식 문화생활 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으며 9층 옥상은 아쿠아리움(대형 수족관)과 테마파크로 꾸며졌으며 5610m² 규모로 관람과 체험이 가능합니다. 바다사자 등 200여 종 2만여 마리를 전시한다고 하네요.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교통 정체 걱정되네

 

 

주말 등 혼잡시간대 동대구 환승센터 이용 차량은 최대 3000대로 예상되고 있으며 백화점 개점 및 연말 특수에 따른 주차 수요는 평소보다 40∼50%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및 신세계백화점의 본격 운영에 따라 당분간 주변 교통 정체가 심할 것으로 보고 대책 마련하였는데요.  교통 소통에 도움이 될 동대구역 새 고가교는 내년 10월 완공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대구시는 동대구 복합 환승센터를 중심으로 3단계 구역으로 나눠 교통관리 대책을 추진하기로 하였는데요.1단계는 동대구역네거리 등 5개 주변 교차로에 신호등 조정과 차량 통제, 안내요원 배치 등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2단계는 환승센터와 가까운 공고네거리 등 9개 교차로에 불법 주정차를 집중 단속하기로 하였으며 3단계는 동대구로 등 주요 10개 도로에 안내판 등을 설치해 운전자들에게 우회 도로를 보여주게 됩니다.

 

동대구 교통신호 체계 변경

 

 

대구지방경찰청은 동대구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주변 신호등 체계 등 교통시설을 일부 변경하기로 하였는데요.12일 낮부터 동대구역네거리와 수협네거리, 효목삼거리, 태왕메트로삼거리 등 4곳이 직진 및 좌회전 동시신호로 바뀌고 유턴은 폐쇄됩니다.

 

 

오늘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내 동대구터미널이 개장하였습니다.그리고 3일뒤에는 대구신세계백화점도 오픈하는데요.동대구 복합환승센터 완공으로 교통뿐만 아니라 상업과 문화·여가 등 다양한 사회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명실상부한 영남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네요.무척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