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 예방접종 가격

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을 보이는 영유아 환자가 늘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RS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도 워낙 사악해서 부담이 상당합니다.그러니 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 나타나지 않게 예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특히 겨울철에도 문제지만 이듬해 봄 환절기까지 활동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 유행

 

조산아 등 신생아 호흡곤란증후군의 주범이자 영유아 모세기관지염의 주원인인 RS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어서 주의가 요구 되고 있는데요.최근 동네 소아청소년과의원은 물론 각 대학병원 응급실이 RS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호흡기 증후군 환자들로 들끓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겨울철 RS 바이러스는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라고 불리우는데 전파 속도가 매우 빠빨라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겨울철 RS바이러스는 주로 1세 이하의 영아들에서 폐렴과 모세기관지염을 주로 일으키며, 천식이나 기관지 폐이형성증 등 기저 폐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더 나이가 많은 아이에서도 심한 폐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RS바이러스 원인이 뭐길래?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바이러스로 부엌조리대나 장난감, 수건, 담요나 이불, 사용한 휴지 등과 같은 물건들에서 몇 시간 살아 있습니다. RSV가 살아 있는 물건에 접촉할 경우 RS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숫자가 많거나 어린이집 등과 같은 집단 활동이나 생활을 하는 아기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감염 확률이 높습니다.

 

RS바이러스 검출률 높아져

 

 

인제대 상계백병원에 따르면 8천식알러지센터에 입원한 환아의 85% 이상이 RS 바이러스 감염으로 기침을 심하게 하는 환아들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는데요.실제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이번 주 RS 바이러스의 검출률은 29.4%를 넘어섰으며 2013~2015년 같은 시기 4주 평균 검출율과 비교해도 2배 이상 높은 검출률을 보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

 

 

가장 흔한 RS바이러스 증상은 기침, 가래, 발열이며 쌕쌕거림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한데요.발열은 대개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호흡곤란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서 영유아의 경우 보통 입원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모세기관지염은 RS바이러스에 의한 가장 전형적인 임상양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 타인과의 접촉이 늘어나고 엄마로부터 받은 항체가 많이 줄어드는 6개월 전후에 가장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

 

겨울철 RS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은?

 

 

RS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체내에서 만들어줄 수 있는 백신은 아직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대신 이미 실험실에서 대량으로 만들어진 RS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체내에 주입시켜주는 '시나지스'라는 제품이 나와 있는데요.

 

 

RS바이러스 예방접종은 미숙아로 폐나 심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등의 고위험군에서 선택적으로 투여되고 있습니다. 허나 체내에서 반감기가 한 달 정도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이 제품은 겨울철 RS바이러스 유행이 끝나는 이듬해 3월까지 매달 한 번씩 투여해야 하며 RS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 아주 사악할정도로 고가입니다.

 

 

RS바이러스 예방접종 가격 제가 알아본바에 의하면 60~100만원선인데 이게 한번 맞고 끝나는게 아니라 여러번 맞아야되며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꽤 크더라구요.그리고 어떻게 적용되느냐에 따라 또 차이가 나구요.어떤분은 100만원이 넘게 나왔는데 보험되고 40만원 결제했다고 하고 또 어떤분은 60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겨울철 RS바이러스 예방법

 

 

혹시라도 미숙아로 태어났거나 선천성 폐·심장 질환이 있는 경우, 또는 심한 알레르기 질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겨울철 RS바이러스 증상 주의해야합니다.

 

 

RS바이러스 증상에 대해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지 않기 때문에, RS바이러스에 의한 모세기관지염 및 폐렴의 치료도 다양한 호흡기 약제들을 통한 증상의 조절이 주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 코트와 신발 등을 잘 착용하고, 물을 준비하여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하며 아이가 바이러스에 노출되었다고 생각되면 집에 돌아와 옷을 갈아입히고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하며 집안의 바닥, 장난감 등 아기 손닿는 곳을 깨끗하게 해야합니다. 또한 손씻기는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세먼지 뇌졸중 위험  (0) 2016.12.14
a형 독감 증상 유행  (0) 2016.12.12
위암 초기증상  (0) 2016.12.05
아토피 피부염 치료방법 적정습도  (0) 2016.12.04
지카바이러스 증상  (0) 2016.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