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으로 예보가 되면 미세먼지 주의하셔야겠습니다.특히 주말 들어 최강한파는 물러갔지만, 중국발 스모그가 한반도로 접근하면서 미세먼지 주의 적신호가 켜졌는데요.밤부터 중부지방에서는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다시 높아져서 내일 오전까지 중서부 지역과 전북에서는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서풍을 타고 유입되는 국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오후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는데요.오후 3시 기준 미세먼지 농도가 경기 73㎍/㎥, 인천 69㎍/㎥ 서울 68㎍/㎥, 강원 65㎍/㎥ 등으로 높아지면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나쁨'(81∼150㎍)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것은 중국 북부지역에서 발생한 최악 수준의 스모그가 서풍을 타고 한반도에 유입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중국 정부는 16일 저녁을 기해 수도 베이징과 톈진을 비롯한 북부지역 23개 도시에 올해 처음 최고등급인 스모그 적색경보를 발령하였습니다.

 

미세먼지 주의 매일 확인하자

 

 

미세먼지는 지름이 10㎛이하의 미세먼지(PM10)와 지름 2.5㎛이하의 초미세먼지(PM2.5)로 나뉘게 되는데요. 기상청이 예보하는 황사와 달리 미세먼지 예보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합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기준을 황사와 달리 ‘좋음’(24시간 평균 0∼30㎍/㎥)과 ‘보통’( 31~80㎍/㎥), ‘나쁨’(121㎍/㎥ 이상), ‘매우나쁨’(201㎍/㎥)으로 나눠 발표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몸에 안 좋은 이유는?

 

 

미세먼지 주의해야하는 이유는 미세먼지에는 각종 중금속, 오염물질이 있고 사람의 폐포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각종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심장질환, 혈액과 폐의 염증, 피부병, 눈병 알레르기 악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 실외운동, 산책을 삼가야 합니다.그리고 외출할 때는 황사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또한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는 흐르는 물에 코를 세척 하고 손발을 씻고 세수를 해야 하는것도 잊지마세요.

 

미세먼지 주의 마스크 착용하자

 

 

마스크 구입시 초미세먼지 차단이 되는 마스크를 구입하셔야합니다.그냥 일반마스크는 구입해도 소용이 없거든요.초미세먼지는 입자가 2.5 마이크로미터 미만으로서 아주 작기에 일반 마스크 착용만으로는 효과가 없답니다.그래서 일반마스크 초미세먼지 마스크 두 종류의 마스크를 구분 판매하도록 되어있는데 구입은 대형 마트나 약국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황사방지용 마스크에는 '의약품외품','황사방지용' 두 가지가 표시가 되어있는데요.혹시 제품에 식약청 마크만 있고 황사 인증 표기가 없다면 황사용 마스크보다 여과율이 떨어지는 보건용 마스크일 확률이 높으므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마스크는 재사용 하지 말아야합니다. 황사방지용 마스크 경우 한번 사용하게 되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먼지나 세균 등에 오염되어있으므로 재사용시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원래 제품 자체가 일회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겉면은 만지면 안됩니다. 미세먼지 차단기능이 떨어질 수 있거든요. 아무것도 건들이지 말고 그래도 썼다가 그 날 저녁 집에 들어오면 버리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예보 보니깐 내일 서울 경기 인천 강원은 나쁨으로 표시가 되고 있어 미세먼지 주의하셔야하는데요.황사마스크 필수이며 환기는 자제하는게 좋습니다.허나 문을 꽉 닫고 살 수는 없으니 온도가 낮은 이른 새벽과 저녁 시간에는 지표면 가까이에 머물러 있고 기온이 올라가는 낮에는 대기 위쪽으로 이동하기에 실내 환기가 꼭 필요하다면 오전 11시 이후 대기오염 농도가 낮을 때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우울증 증상  (0) 2016.12.18
사우나 효과 치매 예방법  (0) 2016.12.17
높은베개 목디스크 증상 예방법  (0) 2016.12.17
a형독감 증상 예방접종 가격 전염기간  (0) 2016.12.16
뼈골절에 좋은 음식  (0) 201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