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독감 증상 예방접종 가격 전염기간

전국 a형독감 유행하고 있어서 학교에서는 결석이 속출하고 있는데요.a형독감 증상 환자가 전 주보다 2배이상 늘었는데 특히 학생들의 비율이 다른 연령대보다 3배나 많이 발생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A독감증세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a형독감 유행에 대비하는 a형독감 예방법 독감 예방접종 가격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형독감 유행 환자 증가

 

a형 독감 유행으로 독감에걸린 학생이 1주일새 3배로 급증하는 등 독감이 예년보다 빨리 a형독감 유행하면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비상이 걸렸습니다.일부 학교는 a형독감 학생들에게 등교 중지를 권고하는 가하면 독감 학생들은 별도의 고사장에서 기말고사를 보게 하는 등 a형독감 유행 예방에 애를 쓰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 및 교육 당국에 따르면 최근 원주지역 고등학교 2곳에서 A형 독감이 집단 발병하면서 이날 기준으로 강원도 내 81교의 학생 470명이 등교를 하지 않고 있으며  9명은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그리고경기도 수원의 A초등학교도 최근 5명이 넘는 학생에게 '등교 중지(학교장 인정 결석)'를 내린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교보건법 등에 따라 학교장은 의심환자, 역학조사 대상자, 유사증상자 발생 시 재량에 따라 등교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때 등교 중지된 학생은 결석 처리되지 않습니다.

 

 

A형 독감 전염기간은 잠복기는 2~3일 정도이며 a형독감  전염기간은 임상증상이 나타나고부터 3~4일 간이라고 합니다.

 

a형독감 루머 확산

 

 

예방 접종을 받았는데도 독감에 걸린 환자들이 많아 백신 무용론이 퍼지고 있는데요.질병관리본부가 독감 바이러스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 모두 A형으로 백신과 항원성이 유사했습니다.이는 백신으로 막을 수 있는 바이러스라는 얘기입니다.다만 개인 차는 있습니다. 그러니 백신이 무용지물이라는것은 아니죠.

 

 

무엇보다도 A형 독감 증상과 함께 예방접종을 맞아도 걸리는 이유는 대표적인 이유는 예방접종은 1개월 정도 후부터 면역력 획득이 이뤄지는데 그 사이에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A형 독감 증상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a형독감 증상 어떻게 나타나나?

 

 

최근 독감 증상 일반적인 감기와 다른데요.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과 더불어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질환 증상이 함께 나타납니다.예로 감기 증상으로는 피로감, 재채기, 기침, 콧물, 미열, 근육통, 목의 통증, 눈물, 두통 등이며 대개는 3∼4일 지속이 되는데 간혹 10일 이상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a형독감 증상은 마른기침, 목의 통증, 콧물, 피로감, 오한, 근육통, 두통 등이 감기에 비해 심하고 대개는 증상이 갑자기 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39℃ 이상의 고열이 생기고 3∼5일간 지속됩니다. 그리고 회복된 후에도 피곤함이나 쇠약감, 혹은 기침이 3주까지 계속 될 수도 있습니다.

 

독감의 원인 감기와 다르다는데?'

 

 

많은분들이 독감을 독한 감기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의학계에서는 독감과 감기를 엄연히 다른 질환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그 중 가장 큰 차이점은 독감과 감기의 발병 원인을 들 수 있습니다.

 

 

감기는 약 200여 종의 다양한 감기 바이러스 1종이 단독으로 또는 2종 이상의 바이러스가 결합하여 발병합니다.허나 독감바이러스는 A형, B형, C형 바이러스가 있는데 이 중 C형 바이러스는 인간에게는 질병을 일으키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A형과 B형 두 종류의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독감을 일으킵니다.

 

 

또한 감기는 계절에 관계없이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린 뒤 며칠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호전되고 치료가 됩니다.

 

 

반면 독감은 우리나라의 경우 겨울에서 이른 봄에 걸쳐 유행하며 열이 나고, 두통이나 근육통 및 전신 쇠약감 등의 증상을 보이며 어린이나 노인, 만성질환자 등에서 폐렴, 심부전증, 뇌수막염 등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생명이 위태로울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a형독감 유행 독감 예방접종으로 대비하자

 

 

a형독감 예방법으로 a형독감 예방 접종을 맞는다고 100% 독감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는 없습니다.허나 독감 예방접종을 하게 되면 70~90% 정도의 예방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노인의 경우 독감 예방접종을 한 경우 독감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폐렴 등의 합병증을 50~60% 정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독감에 걸리더라도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증상이 상대적으로 가볍게 나타나고 치료 기간도 짧아 질 수 있다고 하므로 독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여러 가지 측면에서 맞아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을 하면 바로 독감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가지지 않는데요.보통 접종 후 2~3주가 지나야 독감에 대한 면역력이 형성되며 개인에 따라 면역력 형성이 2개월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형성된 면역력은 1년 동안 지속되는 것이 아니고 5~6개월 정도의 기간만 예방효과가 가지게 됩니다.독감 예방접종 가격은 3가와 4가가 있는데 4가가 조금 더 비쌉니다.그리고 병원마다 독감 예방접종 가격 차이가 큽니다.그러니 온 가족이 독감 예방접종 맞으려면 저렴한곳 찾아서 맞는걸 권해드려요

 

<a형독감 예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

 

 

마늘은 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히는데요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어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리고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몸속의 미생물을 배출시켜 기도(숨길)와 소화관, 피부의 점막 표면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오메가-3 지방산은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레의 재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 강력한 효능이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우리 몸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격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은 쓸개에서 담즙이 잘 나오도록 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A, D, E, K 등의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는다.

 

a형독감 예방법은?

 

 

a형독감 예방법으로 예방접종도 중요하지만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도 필요합니다.자주 손을 씻고, 손으로 눈·코·입 등을 만지지 않으며 특히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습관을 기르세요. 그리고 a형독감 유행할 시에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불가피할 경우 마스크 등을 착용합니다.그리고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 그리고 본인의 몸에 맞는 꾸준한 운동 등으로 면역력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