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치료

정유년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아니 무슨 해돋이 망막 손상시킨다는거야? 할 수 있지만 강한 햇빛이 눈의 가장 안쪽을 덮고 있는 투명한 신경 조직인 망막에 영향을 준다는것입니다.1월1일 해돋이 보러 가시는분들 많은데 강한 햇빛 오랫동안 보는것은 주의하셔야겠네요.망막혈관폐쇄증 증상 및 망막혈관폐쇄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유발한다?

 

눈에 들어온 빛은 망막을 지나 안쪽에 있는 시각세포에서 전기적 정보로 바뀐 후 뇌로 전달되게 됩니다.그런데 햇빛을 눈에 자칫 잘못 쏘이면 이런 망막 부위와 시각세포에 화상을 입어 시력이 손상될 수 있다는것이죠.그렇다고 해돋이 보지 말라는 얘기는 절대로 아닙니다.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예방을 위해서는 해가 떠오르기 시작하면 어스름할 때까지만 보고 본격적으로 해가 솟을 즈음에는 가급적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눈이 부신다는 느낌이 들면 그 즉시 눈을 감거나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게 좋은 망막 손상을 예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의 경우 LCD 창으로 보는 것은 어느 정도 괜찮지만, 실제 카메라 렌즈를 통해 해를 보는 행동은 삼가해야한다는거 잊지마세요.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자세히 알아보자

 

 

망막 혈관 폐쇄증이란 눈 속 망막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질환을 뜻하는데요.일명 '눈의 중풍'으로 불리며 겨울철 특히 조심해야 할 안과질환입니다.눈의 가장 안쪽 뇌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망막은 사물의 형상이 맺히고 시신경을 통해 뇌가 인식하는 역할을 하는데 망막은 손상되면 치료해도 복원이 어렵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망막 혈관 폐쇄증 환자가 40% 이상 는 것으로 조사될만큼 갈수록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별로는 여성이 많고 연령별로는 50대와 60대에 많지만,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망막 혈관 폐쇄증 증상은 통증 없이 갑작스럽게 시력장애가 엄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경우에 따라 안구를 채우고 있는 젤 성분의 유리체에 출혈이 동반돼 눈앞에 비문증(검은 물체가 떠다니는 날파리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망막 혈관 폐쇄증은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 혈액질환, 심장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평소 혈압과 당뇨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망막혈관폐쇄증 치료 예방법은?

 

 

망막혈관폐쇄증 진단은 동공을 통해 안구내부를 관찰하는 안저검사로 진단할 수 있으며 망막혈관폐쇄증 치료 방법은 약물주사와 레이저치료를 병행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망막 혈관 폐쇄증 예방법으로는 혈압을 높이는 음주,금연, 규칙적인 운동이 있는데요. 무리한 노동은 스트레스를 높여 망막 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황반변성 증상있는분들 주의하세요.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유발한다고 하는데 특히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노년층의 경우 눈 보호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황반은 망막의 중심부에 있는 신경조직으로 시각세포의 대부분이 몰려 있으며 물체의 상이 맺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사물을 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거든요.그런데 황반변성은 황반에 있는 혈관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하는 질환으로 강한 빛은 이 질환의 발생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손상을 예방하라면 해를 직접 보기보다는 주변 풍경을 즐기는 게 올바른 해돋이 관찰 요령이라 할 수 있으며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도 시각세포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어느새 이렇게 한 해가 갑니다.새해에는 대한민국 꽃길 걸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발 스모그 현상 주의 원인  (0) 2017.01.02
새해 건강관리 방법  (0) 2017.01.01
척추결핵 증상 검사방법  (0) 2016.12.30
연령별 운동법  (0) 2016.12.29
과음 회복음식 10  (0) 2016.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