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운동법

정유년 새해 연령별 운동법 알아두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모든 운동이 좋지만 그래도 내 나이에 맞는 운동을 하는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1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별 운동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지금부터 눈 크게 뜨시고 내 나이에 맞는 운동법 체크해두세요.

 

 

연령별 운동법 10대부터 20대

 

10대 연령별운동법은 5~9세의 어린이들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낚시, 보트타기, 점핑, 달리기 등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정서적, 신체적으로 좋습니다.또한 덤블링, 체조와 같은 활동적인 놀이는 유연성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10대 청소년은 농구, 축구, 댄스 등을 적어도 20분 이상 주 3회 또는 그 이상 실시하면 좋습니다.

 

 

연령별운동법 20대 경우에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이 좋은데요.특히 체력 증진과 유지에 중점을 둔 운동을 하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20대는 가장 운동을 하기 좋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바쁜 시기여서 운동을 소흘히 하면 급격히 체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꾸준히 해야합니다.

 

 

여기에 만성피로와 폭식, 폭음이 더해진다면 건강을 서서히 잃을 수 있습니다.그러니 여건상 운동을 할 수 없는 사람은 일상생활에서 신체활동을 높일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루 20~30분씩 1주일에 3일 이상 가벼운 조깅을 통해 폐와 순환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자전거를 타거나 농구, 테니스 등의 운동을 하는 것도 적절한 운동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연령별 운동법 30대는?

 

 

30대 경우에는 무리한 스포츠 자제해야합니다. 30대는 체력이 하강하는 시점이기서 무리한 스포츠가 오히려 안 좋거든요.그리고 30대는 성인병이 빨리 올 수 있고 사회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를 느끼기 시작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연령별운동법 30대는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체계적이고 규칙적 운동을 해야 합니다.운동을 시작할 때 빨리 걷기나 가벼운 조깅으로 컨디셔닝 기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데. 처음 20분 간은 꾸준히 걷고, 2개월 이후에는 40분 정도로 강화시키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그리고 30대 경우 1주일에 1~2회 테니스, 축구, 배드민턴 등 구기운동을 함께 하는 것도 바람직하답니다.그런데 하기전에 스트레칭 하는거 잊지마세요.갑자기 안하던 운동하면 몸이 쑤십니다.

 

과욕금지 40대 운동법은?

 

 

연령별 운동법 40대는 자신의 운동 능력을 과신하고 체력 소모가 큰 강도 높은 운동보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40대는 건강상태가 급격히 나빠질 수 있는 시기여서 전문적인 치료 차원의 운동요법이 필요합니다.여성의 경우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골절을 일으킬 수 있는 운동은 주의해야 하며 수영이나 빨리 걷기, 등산 등이 좋습니다.

 

 

체중이 1㎏ 증가하면 약 8㎏의 무릎 하중이 가해지는 만큼 꾸준히 체중 관리를 해야합니다.걷기 운동은 주 5일 정도 거리를 늘려가면서 하되 주당 24㎞를 넘지 않는 선에서 하는것이 좋습니다.

 

연령별 운동법 50대는?

 

 

50대 여성은 폐경기로 인해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이 줄어 골다공증 위험이 높아지며 남성들은 어깨 관절에 빨간불이 켜질 수 있습니다.이때 근육의 유연성을 돕고 균형감을 기를 수 있는 체조·요가 등 맨몸 운동과 고정자전거를 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정자전거는 최대 맥박수의 85%를 넘지 않는 범위에서 타야 하고, 시속 5㎞ 정도의 속도로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운동해야 하며 운동 전후 10분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을 풀고 근육을 이완해 부상을 예방하는데에도 신경써야 합니다.

 

 

50대는 지나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은데 이는 근력이 약해지고 순간 반응이나 평형 감각이 떨어져 체력 소모가 많은 운동은 위험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50대는 1주일에 3~4일 20~60분 동안 운동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땀을 뻘뻘 흘리는 과격한 운동은 인체 면역계나 노화에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그러니 하루 30분 정도 런닝머신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운동법입니다.

 

60대 운동법 체력유지

 

 

연령별 운동법 60대 이상은 체력유지가 중요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이 있다면 관절 보호에 운동의 목적을 둬야 하는데. 자신의 신체 중 일부를 다른 곳에 의지한 채 할 수 있는 종목이 좋습니다.

 

 

심장이나 폐·관절 등 신체 전반에 무리가 가지 않는 스트레칭, 단전호흡, 평지 걷기, 체조 등을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그리고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날씨를 고려해 운동 장소와 강도를 결정해야 하는거 잊지마시구요.

 

 

산책, 맨손체조, 고정식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이 권장되고 있는데 하루 30~40분 정도 편안한 운동화와 운동복 차림으로 산책하기나, 20분 정도의 고정식 자전거 타면 효과적입니다.

 

연령별 피부관리법 알아두자

 

 

나이에 맞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연령별 피부관리법도 알아두세요.나이를 먹으면 가장 눈에 띄는것이 바로 얼굴의 주름과 탄력입니다.그리고 그 하얗던 얼굴에 잡티와 기미 그리고 검버섯이 생겨나죠.

 

 

연령펼 피부관리법 20대에는 그 동안 누적된 자외선으로 각종 잡티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제와 비타민 C 크림을 꾸준히 바르면 색소침착을 늦추고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0대에는 기미와 잡티가 생기는 동시에 잔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져 얼굴이 칙칙해 보이게 됩니다.그리고 여성은 임신과 출산으로 호르몬 분비가 불안정해 기미와 같은 잡티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또한 30대는 탄력성 저하 비율이 가장 높으며 잔주름이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주름이나 피부 탄력에 신경을 쓰셔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령별 피부관리법 40대에는 피부가 전체적으로 처지고 수분 함유량이 줄어들게 되는데요.특히 40대 후반 갱년기에 들어서면 체내 호르몬 활동이 떨어져 잡티가 눈에 띄게 늘게 됩니다.이러한 체내 호르몬 변화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고 거칠어지게 하며 피부 내의 콜라겐이나 탄력 섬유의 양도 점차 감소하고 배열 또한 불규칙해져서 깊은 주름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는데요.레티놀 크림이나 보습 크림을 꾸준히 바르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령대 피부관리법 50대 이상은 검버섯이 눈에 띄게 늘어나는데요.검버섯은 같은 연령이라도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하며 방치 시 크기가 커지고 색도 진해지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게 좋습니다.이건 화장품으로도 민간요법으로 해결이 안되는데 어디서 보니 늙은호박 얼려서 즙을 내어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연령별 피부관리법 및 연령별 운동법 10대에서 60대까지 알아보았는데요.나이가 젊다고 몸을 함부로 써도 무리해도 좋지 않습니다.운동은 꾸준히 오랫동안 하는것이 효과적인데요.저도 최근에 등산을 다니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등산스틱 없으면 힘들정도록 거의 기어 올라갔습니다.그런데 지금 반년 정도 하고 있는데 확실히 근력이 좋아지더라구요.오랜 시간 걸어도 아주 끄떡이 없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돋이 망막혈관폐쇄증 증상 치료  (0) 2016.12.31
척추결핵 증상 검사방법  (0) 2016.12.30
과음 회복음식 10  (0) 2016.12.28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0) 2016.12.26
척추측만증 교정운동 증상  (0) 2016.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