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효능 수명 연장

커피 효능 수명 연장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버드대에서 하루에 커피 3잔을 마시게 되면 최대 7년 수명 연장해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는데 이번 후속 연구 결과에서 커피 수명 연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유는 노인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만성 염증을 약화시키기때문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밖에도 커피 효능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수명 연장 효과 기대

 

미 스탠포드대학 연구팀은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만성염증과 관련이 깊고 이로 인하여 신체의 세포활동을 막아준다고 발표하였는데요.커피 수명 연장 관련 연구 결과 노인의 혈액 분석 연구에서 커피를 규칙적으로 마셔 혈액에 카페인 농도가 높은 경우에는 카페인 농도가 낮을 때보다 만성 염증이 낮았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동물 실험등에서는 카페인과 관련 물질이 만성 염증 체계를 막아준다는 더 직접적인 연관성이 드러났는데요.그동안 커피의 장점에 대하여 여러가지가 소개가 되었지만 또 반대로 커피에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때문에 마냥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커피 만성염증과의 관계

 

 

커피 수명 연장 효과가 있는 이유는 만성 염증을 약화시키기때문이라고 했는데요.염증성 단백질이 온몸에 많이 퍼지면 각종 질환을 유발하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성염증이란?

 

 

만성염증은, 암, 치매, 심혈관계 질환, 관절염, 심지어 우울증까지 비전염성 노인질환의 90% 이상에 관련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성염증이 생기는 이유?

 

 

미세먼지 등 아주 작은 입자의 대기오염물질은 염증을 유발하는데요. 작은 입자의 대기오염물질은 코에서 걸러지지 않아, 폐로 바로 흡수되며 이때 몸에서 이물질을 없애기 위해 염증 반응이 생깁니다.

 

 

흡연도 염증을 유발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담배의 주성분이 니코틴인데, 니코틴이 외부에서 침입한 미생물을 공격하는 백혈구를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으며 백혈구 기능이 잘 통제되지 않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커피 효능 수명연장 효과 7년 더 산다?

 

 

스탠포드대학 연구팀은 커피 수명 연장에 기여할 수 있는 하나의 잠재적 이유를 찾아낸 것으로서 커피가 신체에 직접적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커피 수명 연장 연구는 10여년에 걸쳐 혈액, 추적, 동물 실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미 스탠포드대학 연구에 앞서 지난 2015년 하버드대학 연구팀은 30년동안 20만 명을 추적 조사해, 하루 3잔에서 5잔의 커피를 마시면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3년에서 7년 정도 더 오래 산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커피 효능 또 어떤것들이 있나?

 

 

커피는 적당하게 먹으면 약이 되고 반대로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습니다..그러나 오히려 커피 효능이 많은것 같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단 믹스커피는 제외입니다.

 

골밀도 높여준다?

 

 

수명 연장 효과 외에도 커피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한 조사에 따르면 하루 1~2잔 커피 골밀도 높여주기에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 효능 골밀도 조사 결과 하루에 1잔 미만 마시면 21%, 1잔 마시면 33%, 2잔 마시면 36%의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적당량의 커피 골밀도를 높여준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커피 골밀도 높여준다는것은 알겠는데 기존에 커피 너무 마시면 오히려 골다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서 문제가 된다고 했는데 갑자기 또 좋다고 하니 의아해지는데요.이건 너무 과도하게 섭취했을때 문제가 되는것입니다.

 

 

 

골다공증을 유발하는 카페인 수준은 하루 330mg이상으로, 이는 하루 600ml를 마셔야 되는 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헌데 하루 커피 이렇게 많이 마시는 경우는 없지 않나요?

 

 

연구팀은 커피 골밀도 높여주는 이유에 대해서는 커피에 들어있는 에스트로겐, 클로겐산(항산화 효과), 디테르펜 성분이 포함돼 있어 이들이 뼈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기때문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치매 파킨슨병 예방

 

 

 

커피 효능으로 카페인에 포함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중파장자외선이 유발하는 종양의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커피는 염증과 파킨슨병, 치매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뇌졸줄 발생 위험 낮춰

 

 

또한 커피 효능 뇌졸중 발생 위험을 낮추기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겨울만 되면 뇌졸중 발생률이 급증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커피 마시면 예방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DHT 호르몬 분비 차단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탈모나 대머리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분비를 차단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약산성이어서 여드름을 없애주고 피부의 모공을 조여 건강하고 젊게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유방암 발생률 낮춰

 

 

커피 효능 스웨덴의 카롤린스카의대 연구팀이 50~74살 여성 5929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를 보면 하루 5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유방암 발생 위험이 33~57%가량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하였습니다.

 

남성 전립선에 좋아

 

 

커피 효능 남성에게도 좋습니다.미국에서는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미국 남성 4만7000여명을 대상으로 1986년부터 22년 동안 추적 조사한 결과, 하루 6잔 이상 마시면 전립선암 발생 위험이 평균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커피를 하루 1~3잔 마시는 남성도 전립선암 가운데 사망 위험이 높은 종류에 걸릴 위험이 30% 정도 낮아졌는데요.이처럼 커피가 여러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커피에 든 항산화물질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하지만 아무리 커피 수명 연장 효과가 있어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부작용이 더 클 수 있습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장마비 전조증상 원인  (0) 2017.01.20
폐렴 증상  (0) 2017.01.19
영유아 항생제 부작용  (0) 2017.01.19
리플리 증후군이란 증상 치료  (0) 2017.01.17
미국 고혈압 기준 완화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