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포털 파인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

앞으로 금융포털 파인에서 제공하는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해 노후 대비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국민들의 노후 준비에 대한 불안과 관심이 크게 증대됨에 따라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을 통하여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란?

 

금융포털 파인에서 제공하는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간단한 연금정보만 입력하면 부족한 노후자금 규모 등 재무 진단을 받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소비자가 기본정보(출생, 퇴직 연월 등)와 연금수령정보를 입력하면 부족한 노후자금과 필요한 추가납입액을 보여주는 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연금저축 어드바이저 통하여 금융회사에서 판매 중인 모든 연금저축상품 가운데 본인의 투자성향 등을 고려한 최적상품 선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금손실 부담 여부, 기여금 납부 방법, 연금 수령 방법, 수수료 체계와 관련한 선호를 조사해 개별 성향에 적합한 상품유형을 표시해주는데요.

 

 

나아가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에서는 금감원이 제공 중인 금융자문서비스와 연계해 전문가와 개별 재무상담 역시 가능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금저축 정보 제공

 

연금저축을 처음 가입하거나 가입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 금융소비자를 위한 연금저축정보도 제공되는데요.

 


연금저축세제, 권역별 판매상품 특징, 계좌이체제도, 연금저축 공시제도 등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와 중도해지시 손실액 등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연금저축 적립‧해지‧수령시 절세 노하우 등 연금저축과 관련한 종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 초보 연금저축 가입자나 연금저축 가입을 앞둔 소비자들은 효과적인 노후대비에 도움 받을 수 있게 되는것이죠.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포털 파인에서 제공하는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통해 금융소비자들이 노후 준비에 필요한 금융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아 더욱 효과적으로 노후 대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금감원은 연금저축 어드바이저 서비스 개시 후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연금저축 어드바이저'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장기적으로는 인공지능기술을 접목시킨 로보어드바이저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머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은행이란 은산분리 완화  (0) 2017.02.21
2017년 엔화환율 전망  (0) 2017.02.15
국민연금 반납신청 방법  (0) 2017.02.08
최소 적정 노후 생활비  (0) 2017.01.31
상반기 일자리 전망 1위  (0) 2017.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