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엔화환율 전망

2017년 엔화환율 전망 어떻게 될까요? 오늘 일본 엔화 환율이 1000원 이하로 떨어졌는데요.엔화 환율 하락은 14일(현지시각)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추가 기준금리 인상을 시시한 것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2017년 엔화환율 전망 현재로서는 당분간 900원대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갑자기 오르지는 않을 듯 싶네요.

 

 

2017년 엔화환율 전망 '엔화 환율 하락 이유'

 

옐런 의장은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상반기 통화정책 청문회에 출석해 “고용과 물가 상승이 예상대로 진전되면 추가 금리 인상 조정이 적절하다”라며 “너무 오래 기다린다면 현명하지 못한 일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옐런 의장의 발언에 미국 금리 인상 기대감 확대를 의식한 투자자들이 엔화 매도, 달러화 매수에 나섰고 그 결과 엔화 환율 하락한것으로 보입니다.2017년 엔화환율 전망 작년 900원대로 떨어질꺼라고 했는데 역시나 예상대로였네요.당분간은 엔화환율은 900원대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

 

달러화 강세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도 일본 엔화는 약세로, 원화는 강세로 가고 있는데요.이는 미·일 정상회담 이후 흐름이 달라진 만큼 환율조작국 부담이 두 통화의 향방을 갈랐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경제 전반에는 그리 반갑지 않은 신호라 할 수 있는데요.수출 시장에서 일본과 경쟁을 벌이는 우리 기업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2017년 엔화환율 전망

 

 

2017년 엔화환율 전망 일시적일 수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고 있는데요.허나 달러화 강세 흐름이 재개된다면 원화도 엔화와 마찬가지로 약세로 갈 가능성이 큽니다.

 

 

무엇보다도 달러화 방향 자체도 아직 명확하지 않기때문입니다.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간밤 기준금리 인상을 시사하는 발언을 내놨지만, 트럼프 행정부의 보호무역이 한층 강해진다면 달러화는 약세로 갈 여지도 있거든요.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엔화 환율 하락세를 보이면서 일본 방문 시 도움이 되는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한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환전 수수료에 대해 환율우대를 받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환율우대를 받는 방법은 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이 이습니다.

 

 

허나 쿠폰 없어도 이용 가능한데요.은행서비스를 잘 이용하면 100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주요환율에 대해 70%~90%의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사아버환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금액이 많을수록 우대환율을 제공 받게되며, 사실상 고시 되는 환율은 매매기준율을 나타내며 실제 원화를 엔화로 환전을 할 때는 매매기준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사이버환전의 이용 방법 중, 엔화는 기본 50%의 환율 우대가 적용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시고 환전하시기 바랍니다.엔화 환율 1000원선이 무너졌는데 당분간은 현재 상태를 유지할것으로 보입니다.그러니 꼭 급하게 환전하지마시고 엔화환율 조금 더 지켜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