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신장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미국 테네시대학 연구팀이 건강검진 때 신장 기능이 정상이었던 미국의 퇴역군인 350만 명의 병력 기록을 검토한 결과 변비 신장질환 위험을 높이는것으로 나타났다고 최근 밝힌것입니다.그러니 평상시 변비에 좋은 음식 자주자주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변비 신장질환 위험을 높인다?

 

이번 연구는 퇴역 군인들 중 일부는 변비 진단을 받았는데, 연구팀은 변비 완화제를 얼마나 자주 사용했느냐에 따라 심각성의 정도를 나누었으며 해당 환자들을 7년간 추적 연구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 결과 만성신장병 사례 36만541건과 신부전증 사례 7,677건을 발견한것입니다.

 

 

게다가 변비를 앓는 사람들이 신장병에 걸릴 위험은 평균 13%, 신부전증에 걸릴 위험이 평균 9%나 높은것으로 나타났으며 변비 증상이 심각했던 환자의 경우, 신장 기능은 더 빠르게 악화되었습니다.하지만 변비 신장질환 일으키는지에 대하여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변비가 장내미생물군의 조합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코베스디 박사는 말하였습니다.

 

 

신장질환 이상신호는 단백뇨

 

변비 신장질환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내 신장에 이상이 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병원에 가서 검사 받아보면 바로 알 수 있겠지만 혹시라도 평소에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한번 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랍니다.

 

 

단백뇨란 쇼변으로 단백질이 빠져나오는것인데 이와 같은 증상이 단순 피로에 의해 나타날 수 있지만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면 노폐물의 배출과 재흡수를 담당하는 신장에 이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큽니다.신장 질환이나 신장 종양등이 진행이 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거든요.

 

 

신장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예방하자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알리신이 풍부한 마늘, 글리코시드와 사포닌 등이 포함되어 있는 아스파라거스, 전체식 홍삼, 수박, 달걀 흰자, 사과 등이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챙겨먹자

 

갱년기에도 좋지만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프룬이 있습니다.말린 자두인 프룬은 식이섬유가 100g당 7g 들어있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거든요.

 

 

목이버섯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목이버섯은 만성변비에 좋은음식으로 알려졌는데요.

목이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대표적인 식재료로 건조된 중량의 60%가 식이섬유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냄새는 심하지만 맛은 좋은 음식인 청국장은 유익한 균들이 장내에 유입되면서 장내의 젖산균이 활발하게 작용하도록 도와줘 변비와 설사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군고구마 너무 맛있죠.그런데 고구마가 맛있기만 한 것이 아니라 비타민 B1과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답니다.

 

 

탈모에도 콩이 좋고 갱년기에도 콩이 좋지만 콩에는 20% 이상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대장의 청소부라고도 불리운답니다.허나 콩은 소화가 잘되지 않는 문제점도 있으니 양을 잘 조절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바나나도 변비에좋은음식으로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은것은 맞지만 덜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양배추를 권해드리고 싶은데요.양배추가 위염이나 위궤양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변비에도 좋거든요.양배추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변비 신장질환 위험을 높인다고 하니 평상시 위에 알려드린 변비에 좋은 음식 자주 섭취하시구요.얼마전 마리텔 보니깐 좋은 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화장실 변기에 앉을때 의자를 이용해서 의자에 발을 올리면 화장실을 잘 간다는것입니다.근데 이게 진짜 효과가 있더라구요.변비때문에 힘들어하시는분들은 해보세요.저도 해보고 추천해드리는것입니다.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낮추는 음식  (0) 2016.11.14
남성 여성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0) 2016.11.11
안구건조증 증상 주의  (0) 2016.11.11
임산부 진료비 혜택  (0) 2016.11.05
찜질팩 리콜 중금속 환경호르몬 검출  (0) 2016.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