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예매요금 화장실

프리미엄버스 운행됩니다.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가 14일부터 시작이 되는데.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서울∼부산이 4만4천400원, 서울∼광주가 3만3천900원으로 알려졌습니다.이는 두 노선의 우등버스(3만4천200원·2만6천100원)보다는 1.3배가량 비싸지만, KTX(5만9천800원·4만7천100원)보다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이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허나 프리미엄 고속버스 화장실은 없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할인은?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 오후 10시 이후에 운행하는 차량은 심야할증(10%) 요금이 적용이 되므로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대략 3천원에서 4천원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고속버스 업계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 개시를 기념해 25∼30일 6일간 요금을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합니다.

 

 

프리미엄 버스 운행은 이달 25일부터인데요.서울∼부산(1일 왕복 12회), 서울∼광주(1일 왕복 20회) 노선에서 정식 프리미엄버스 운행을 시작합니다.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21인승으로 독립적이고 안락한 좌석, 개별 모니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S),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 등 최첨단 장치를 탑재했고 비상망치를 8개 추가 비치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및 예약은 14일 오전 9시부터 고속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인터넷 예매사이트, 해당 노선 터미널 매표소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버스 예매시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서울∼부산, 서울∼광주 두 개 노선 모두를 예매할 수 있고 별도의 종이승차권 없이 모바일 티켓을 차량 내 단말기에 태그한 뒤 탑승하면 됩니다.

 

 

12월 1일부터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할 계획인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시 마다 승차권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내년  6월 1일부터 프리미엄 고속버스 차량 예매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만, 주말(금요일~일요일) 및 설·추석 명절기간에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적립일로부터 2년이 경과될 경우 해당 포인트는 자동 소멸이 됩니다. 
  
마일리지 제도는 우선적으로 고속버스 모바일앱(App)을 이용하여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에 한하여 적용되며, 향후 인터넷 예매자 등으로 적용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VS KTX 비교

 

 

목적지까지 운행 소요시간을 보면,  KTX가 서울~부산 구간 3시간20분, 용산~광주송정 구간 2시간 정도 걸립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은 일반 고속버스와 비슷한 시간대가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서울~부산 4시간10분, 서울~광주는 3시간 2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따라서 운행소요 시간면에서는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KTX와는 경쟁이 되지 않을 전망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시간표 운행 확인하자

 

 

프리미엄 버스 운행 인터넷으로 예매

 

인터넷 예매사이트는 서울∼부산, 광주→서울 노선은 코버스(www.kobus.co.kr), 서울→광주 노선은 이지티켓(www.hticket.co.kr)으로 나뉘며 서울∼부산은 서울경부터미널과 부산터미널, 서울∼광주는 서울호남터미널(센트럴시티)과 광주터미널에서 매표소나 지정된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현장 발권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버스 운행 및 프리미엄고속버스 예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고속버스 모바일 앱, 인터넷 예매사이트를 참조하거나 전국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전산센터(☎02-536-6460∼2)에 문의하면 됩니다.그리고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은 25일~30일까지만 프리미엄 고속버스 할인이 적용이 되는것이며 프리미엄 고속버스 할인 행사가 종료되는 다음달 1일부터는 노선별 정상요금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