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스티커 정체 소름

귀신스티커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귀신스티커라고 하길래 처음에 할로윈 이벤트인가? 아니면 귀신 모양의 스티커가 등장했나? 했는데 귀신스티커 정체를 알고 나니 충격적이더군요.우리가 생각하는 귀신과는 완전 차원이 다른것이였습니다.귀신스티커는 일종의 암호이고 이러한 암호를 사용하는 이들은 장기매매 조직이라고 합니다.

 

 

귀신스티커란?

 

벽이나 차량에 혹시라도 삽니가 귀신 헬리콥터 고가매입이라고 쓰여져 있는 스티커를 본다면 여기서 귀신은 귀하의 신장의 줄임말이고 헬리콥터는 심장, 간, 각막, 췌장, 힘줄, 망막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가져온 말입니다.

 

 

즉 심장 'HEart', 간 'LIver', 각막 'COrnea', 췌장 'Pancreas', 힘줄 'TEndon', 망막 'Retina'로 대문자로 적힌 글자들을 이어보면 "HELICOPTER(헬리콥터)'가 되는것이죠.그리고 실제로 장기매매 조직은 경찰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귀신 헬리콥터'등의 암호를 사용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귀신스티커 발견시 신고하자

 

인터넷 게시물 중 신체의 일부를 금전적 조건으로 사고 팔기 위해 작성된 글을 발견한 경우나 공중화장실 등 오프라인 상에서 장기매매 또는 매매 알선을 위한 부착물(스티커 등)을 발견한 경우에는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내 불법 장기매매신고센터에 신고하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 게시물일 경우 게시물의 URL과 게시물 발견 경로를 기재해야하며 오프라인일 경우 불법 부착물의 정확한 위치 및 증거물 등을 첨부해야 합니다.

 

 

진짜 귀신스티커 붙이는 경우도 있다?

 

귀신스티커 제가 생각했던것처럼 진짜 귀신스티커도 있습니다.야간에 상향등을 켠 차가 뒤에서 오면, 앞차의 운전자는 리어 미러를 볼 때에 눈이 매우 부시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앞차 운전자가 복수할 수 있게 차량 뒷유리창에 귀신스티커를 붙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차량 뒷유리창에 창백한 얼굴에 피를 흘리거나 긴 머리를 늘어뜨린 귀신 스티커를 붙여, 뒤에서 상향등을 비추는 운전자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죠. 이 귀신 스티커는 빛을 비췄을 때에만 밝게 빛나기에 운전자들을 놀라게 하는데 효과가 크다는것입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이 차량용 귀신 스티커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하지만 중국 산둥성 동부 지난의 교통경찰은 ‘귀신 스티커’의 위험성 탓에 부착 운전자에 대해서 100위안(약 1만7140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하네요.설마 우리나라에서도 중국 귀신스티커 따라하는분은 없겠죠?